장마철에 레인부츠 선택하는 방법

by 스타일 posted Jul 0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weezzle-1.png


레인부츠는 비올 때 외출용이나 방수를 위해 신는 고무로 만들어진 신을 말합니다. 이제 곧 장마가 다가온다고 하니 미리 레인부츠를 장만해 놓는 센스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여름 장마철에 주로 활용하는 레인부츠를 선택할 때는 방수기능을 꼼꼼하게 살펴봐야합니다. 레인부츠 본연의 기능이 바로 방수이므로 방수가 잘 되고 찢어질 위험도 없는 튼튼한 레인부츠를 선택해야합니다.

 

또한 너무 무거운 레인부츠는 걷을 때 부담이 되므로 가벼운 레인부츠가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너무 얇은 소재는 쉽게 찢어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두께의 레인부츠를 골라야합니다.

 

레인부츠는 고무로 제작되어 아무래도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발에 땀이 나고 발냄새가 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신발 안에 안감이 있는지 없는지 살펴봐야합니다.

 

비가 올 때는 맑은 날과 달리 바닥이 상당히 미끄러워 상대적으로 넘어 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레인부츠 밑창에 비끄럼 방지 기능이 적용된 제품인지 여부도 반드시 확인하도록 해야합니다.

 

레인부츠는 훌륭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디자인과 컬러는 잘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보통 숏부츠를 주로 선택하는데, 롱부츠도 상당히 숏부츠 못지 않게 예쁘고 숏부츠에 비해 바지가 덜 젖게 하여 좋습니다.

 

롱부츠를 신으면 두꺼운 종아리를 감춰주는 역할을합니다. 따라서 여름 장마철에 레인부츠를 신으면 다리가 예뻐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편 발목이 두꺼운 분들은 앵클부츠를 신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레인부츠에도 굽이 있는 제품이 키가 작은 것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굽이 너무 높은 레인부츠는 안정감이 떨어지므로 적당한 높이의 레인부츠를 선택하도록합니다.

 

레인부츠를 신고 난 후에는 물로 간단히 레인부츠 외부를 세척한 후 서늘한 곳에서 건조합니다. 레인부츠 건조시 햇볕에 직접 쬐면 레인부츠의 수명이 줄어드므로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