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예방하는 아이크림, 수분크림 바르는법

by 뷰티어바웃 posted Aug 0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weezzle-1.jpg

 

 

피부 주름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나지만 평상시 피부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자외선이나 일상 생활 속에서도 피부 주름은 좀 더 빠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 속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이 건조함을 빨리 해결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진 채로 주름으로 발달합니다.

 

자외선 외에도 피부 주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스트레스, 음주 등 상당히 다양합니다. 주름을 없애거나 예방하기 위해서 크림을 바르게 되는데, 눈에는 아이 크림을, 피부에는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 수분을 지키려고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크림을 제대로 바르지 않으면 피부 겉면에만 크림이 발리고 피부 속까지는 침투하지 않아 주름 예방 효과를 전혀 볼 수 없는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피부 주름을 예방하는 크림을 효과적으로 바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본적으로 크림이 피부 속에 제대로 침투하게 하기 위해 크림 바르는 순서를 제대로 해주게 필요합니다.

 

얼굴에서 가장 눈에 잘 띄고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는 바로 눈 주름입니다. 눈가나 눈 밑 등 눈 주위에 생기는 주름은 한 눈에 보기에도 잘 띄는데, 눈가에는 피지 선이 없어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분과 영향을 자주 공급해야합니다.

 

또 피부가 아주 얇아 기미나 다크 서클이 생기기도 쉬운데, 눈 주변의 기미나 다크 서클, 주름을 예방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아이크림으로 아이크림을 열심히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눈 주위의 주름을 많이 없앨 수 있습니다.

 

아이 크림은 세럼과 로션 이후에 발라주는 것이 아이크림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기초 스킨 케어 후 에센스를 발라주는 단계에서 아이크림을 잊지 말고 꼭 발라 줍니다.

 

한편 수분 크림은 계절에 상관없이 건조해지는 피부 수분을 채우는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피부에서 수분이 중요한 이유는 피부가 건조해지면 쉽게 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수분크림은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나온 상황으로 자신의 부 타입에 맞게 선택해 바르면 됩니다. 수분크림 용 단계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에센스 이후에 얼굴과 목에 넓게 펴 발라주면 됩니다.